대상포진

슈퍼닥터 이재철원장의 대상포진 치료법입니다.

대상포진 FM-CARE미래의학, 기능의학선두주자병원반에이치클리닉에서빠르고재발없는근원적인대상포진특화치료입니다
슈터닥터이재철원장님의말하는대상포진언론속반에이치클리닉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Varicella zorsta virus)가 어릴 적 수두를 일으킨 뒤 몸 속(척추신경 내)에 숨어 있다가 잘못된 식습관,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수면부족, 환경오염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신체에 불균형이 생기면서 면역력 이 저하되면 감옥에 갇혀있던 바이러스가 탈출하여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탈출한 대상포진 바이러스와 전쟁이 일어나면서 신경에 손상을 주게 되어 통증과 이상 감각이 그 신경을 통해 나오 게 되고 피부에 발진과 수포 가려움증 등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과거에는 50대 여성에게서 많이 발병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질병관리본부 자료에 따르면 연령에 상관없이 전 연령대에 폭발적으로 증가되는 추세입니다.
40대이상성인99.5%대상포진위험성, 3명중1명이대상포진,대상포진96%가급성통증,10%~255가눈가대상포진
대상포진부위별증상사례대상포진 증상
“초기증상은 감기몸살과 비슷하게 두통과 몸살, 오한 및 발열을 동반”
01부위에 따라 통증이 다르지만 이유를 알 수 없는 통증, 피곤함, 권태감, 두통, 구역, 가려움증
02특징적으로 척추를 중심으로 한쪽으로만 증상이 나타남
03발진 발생 며칠 전부터 발진이 일어날 피부 주변이 가렵고, 따끔거리거나 통증이 느껴짐
04시간이 지날수록 신경이 분포 된 팔, 다리 등에 작은 물집이 여러 개 씩 무리를 지어 나타남
대상포진 진단
현재의 상태를 문진하고 피부에 나타난 반흔을 관찰하고 진단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수포가 한쪽으로 생기고 나타나는 위치가 가슴 옆구리 부위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얼굴과 목 그리고 엉덩이 쪽으로도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통증 또한 특징적인 소견이므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물집 등의 피부병변은 2~3주 내에 치유가 되지만 피부병변이 치유된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경우 대상포진 후 신경통증후군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자가진단 TEST아래항목에해당되는증상이나타나면반드시진료를받아보세요.물집이 나타나기 전부터 감기기운과 함께 일정 부위에 가렵기도 하고 콕콕 찌르는 듯한 이상한 통증이 느껴진다.작은 물집들이 몸의 한쪽에 띠 모양으로 나타난다.
물집을 중심으로 날카로운 통증이 나타난다.어렸을 때 수두를 앓았거나 과거에 대상포진을 걸린 적이 있다.평소 허약하고 스트레스가 많거나 암, 당뇨, 고혈압 등 면역력이 약한 경우 관심을 더 기울어야 한다.
대상포진 치료과정
대상포진 치료과정 01원인검사를 통해 대상포진 근본원인파악02면역저하원인검사항바이러스치료03IR원적외선치료,드레싱04신경치료05면역력증강주사06상처회복HOT치료면역력문제로발생하는 대상포진은 육체적,정신적휴식이 치료에 있어 중요한 원인입니다. 반에이치클리닉에서는 편안한 1인치료공간에서 휴식과 치료를 동시에 진행하여 보다빠르고 효과적인회복을 돕고있습니다
반에이치클리닉대상포진치료솔루션, 단순한 대상포진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치료뿐만 아니라 원인을 찾아 치료하여 조기 완치 및 재발방지는 물론 건강한 몸으로 회복시키는 것이 반에이치의 치료법입니다.01원인검사를통한대상포진근본원인파악02면역체계를회복하는근원적치료03통증의빠른해결과확실한재발억제04후유증최소화+최적인건강상태회복
대상포진 Q&A
Q스트레스를 받으면 대상포진이 걸릴 수 있나요?
많은 환자분들이 대상포진에 걸리기 전 심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그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고 그로 인해 대상포진이 걸리기 쉬운 환경으로 만들어진 몸에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올라오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Q대상포진이 전염되나요?
수두를 앓은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대상포진이 전염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수두를 앓은 적이 없는 사람은 대상포진 환자의 진물로 인해 수두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 수두 예방접종을 맞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Q대상포진의 발진이 온몸에 생길 수 있나요?
대상포진의 발진과 수포는 몸의 한 부위에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면역 능력이 떨어진 환자에게서는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혈행을 타고 이동하여 발진이 전신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Q대상포진 증상이 얼마나 가나요?
발진과 물집이 돋은 지 1~2주가 지나고 나면 진물이 흐르는 물집에도 딱지가 앉기 시작합니다. 이후 약 2주간에 걸쳐 서 이 딱지가 앉은 피부도 호전이 됩니다. 발진이 생긴 자리에 생겼던 통증도 일반적으로 수 주 이내에 없어지게 되지만 이상 감각은 신경이 회복되는 수 개월 수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Q대상포진은 재발할 수 있나요?
건강한 사람은 재발이 드물지만,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는 간 혹 재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Q대상포진 통증이 얼마나 심한가요?
- 대상포진 > 분만통
- 통증으로 인한 자살 충동까지 느낌
- 96%의 환자가 급성통증 경험
- 발생 후 며칠이 지나면 진통제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함